요즘 들어 부쩍 느끼는 증상의 하나가..인터넷에 접속하면 블로그(2개다 보니 각각 들어가야 합니다.)에 들어가서 댓글은 뭐가 달렸는지 내가 단 댓글에 주인장님들이 뭐라고 적어주셨는지 확인을 하고 요즘은 내 블로그가 무슨 이슈거리로 검색이 되나 살펴보고(여전히 마리아 오자와입니다. 대체 이건...-_-;)  댓글 달아주신 분들 블로그에 방문해서 여기는 어떤 곳인가 구경도 하고 댓글도 달고..가끔 링크에 적어둔 블로그도 찾아가 안부 전하고...

그런데 한 블로그를 방문하면 그 블로그에 달린 또 다른 블로거들의 글이 눈에 보이죠. 그러면 또 이분은 어떤 분인가 궁금해서 찾아가보고...가끔 눈에 확 들어오는 글이 있으면 연관 글까지 죄다 찾아서 읽어보고...왠만큼 돌아봤다 싶으면 요즘은 무슨 이야기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메타블로그에 접속해서 또 한참을 머물게 됩니다... 무한루프입니다.

위에 글을 쉼표 하나 없이 죽 이어서 적었는데 정말 일단 블로그에 접속하면 저렇게 쉼없는 일주가 계속 됩니다. 그러다보면 제가 지금 사는 게 현실인지 블로고스피어인지 헷갈리기도 하고 잠시 눈을 쉬러 자리에서 일어나면 '앗, 시간이 벌써..'라며 정신을 차리게 되죠.

이전에 싸이의 1촌 파도타기와는 규모면에서 현재의 블로고스피어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거대합니다. 블로그의 위력이 갈 수록 커지는 것은 앞으로도 부인하기 어려운 사실이죠. 이젠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당연한 것이 되어가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블로그가 없다고 해서 불이익이 있는 것은 전혀 아니지만 그래도 있는 것이 좀 더 나은 세상이다 보니 1인 1블로그 혹은 1인 多블로그 시대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아무튼 블로고스피어에 지인이 많아질 수록 그리고 관심 블로그가 많아질 수록 제법 바빠집니다.

지나친 블로깅은 눈에 피로를 불러 일으키고 손목 관절에 영향을 주며 가끔 본인의 정체성에 혼란을 줄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