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 메인 페이지를 개편한 것은 현재로서는 새로운 소식은 아닙니다만...

다음에서 공식 보도자료가 지금 도착해서 올려봅니다. 이에 대한 평가는 조금 후로 미루겠습니다.

-----------------------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이 사용자 중심의 UI(User Interface) 개편 및 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을 둔 초기화면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다음 內 풍부한 UCC(User Created Contents)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존 UCC 영역을 확대하고, 사용자들의 서비스 이용 형태를 고려한 개인 맞춤 기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우선 다음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최신 인터넷 트렌드를 한눈에 읽을 수 있도록 뉴스 및 카페· 블로그·동영상 등 UCC 관련 콘텐츠 섹션을 중앙 상단에 전면 배치했다. 즉 기존 광고, 쇼핑 등 시선의 흐름에 방해를 줄 수 있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UCC 콘텐츠 섹션을 중심으로 구성해 사용자들이 보다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한 것.

또한 사용자 각각의 관심사 및 서비스 사용 패턴에 적합한 초기화면을 설정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예로, 사용자는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 영역의 구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주로 가는 서비스 목록을 한자리에 구성할 수 있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해당 콘텐츠 박스의 소스를 외부 사이트에도 게재할 수 있도록 ‘외부로의 복사’ 기능 및 RSS(Really Simple Syndication)를 제공함으로써 타 홈페이지 및 카페 대문, 블로그 등에서도 초기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빠르고 간편한 초기화면 서비스 이용을 위해 차세대 신기술인 에이젝스(AJAX,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 기술을 적용, 로그인 이후 해당 서비스로의 이동 없이도 수신된 메일 확인 및 업데이트된 카페·블로그 소식들을 다음 초기화면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다음 한상경 기반서비스 팀장은 “이번 개편은 사용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UCC기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