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아이폰이 국내 휴대폰 제조사들의 치열한 방해 공작(?)을 뚫고 국내에 들어올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IT 최강국이라고 자부하는 나라에서 기업들의 이익때문에 소비자들이 좋은 제품을 쓸 수 있는 기회가 원천적으로 차단 당한다는 것은 참 답답한 노릇입니다. 이는 인터넷 서비스의 경우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아무튼 우리나라의 IT분야는 그 어느 분야보다 개방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독점과 차단이 고도화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론들 역시 이런 대기업들의 사주(?)에 연일 국산 기기의 장점만을 보도하고 있는데, 이건 국수주의도 아니고 참 한심한 일이라고밖에 달리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백날 네이버를 검색해봐야 답은 안 나온다는 말입니다..)


물론 아이폰이 전지전능한 기기는 아닙니다만 만약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된다면? 과장을 좀 보태어 국내 휴대폰 시장은 전멸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금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해가 가실 수도 있겠습니다. 현재의 아이팟 터치에 휴대폰과 3G 기능이 얹혀진다고 생각해보시면 과연 아이폰과 경쟁할만한 국산 기기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우리 것을 사랑하고 아껴야지 뭔 소리냐..고 하실 분도 계시겠지만..이건 그런 차원의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좋은 제품이 있으면 그것을 들어오게 해서 경쟁을 해야지 아예 들어오지 못하게 벽을 쳐버리면 무슨 발전이 있을까요..


애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영상인데, mov파일인지라 재생이 안 되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옮겨 왔습니다.



 

어떠신가요? 아이폰이 국내에 왜 못 들어오고 있는지 짐작이 되시나요?



+ Recent posts